관광지 소개

Total 6건 1 페이지
관광지 안내 목록
구례군 광의면 방광리 지리산 일주도로 입구에 위치한 사찰로 828년(신라 흥덕왕 3년) 덕운조사와 인도의 중「스루」가 터를 닦고 절을 지어 처음에는 절이름을 감로사(甘露寺)라 하였다. 경내에 이슬처럼 맑고 차가운 샘이있어 감로사라 했는데, 이 물을 마시면 흐렸던 정신도 맑아진다 하여 많은 스님들이 몰려들어 한때는 천명이 넘는 스님이 지내기도 했고, 고려 충…
위치 : 전라남도 구례군 광의면 노고단로 209
조선 중기의 집으로 영조 52년(1776)에 삼수부사를 지낸 류이주가 지었다고 한다. 풍수지리설에 의하면 이곳은 산과 연못으로 둘러싸여 있어 ‘금환락지(金環落地)’라 하는 명당자리로 불려왔다. 집의 구성은 총 60여칸의 목조기와집으로 사랑채, 안채, 행랑채, 사당으로 구성되어 있다. 사랑채는 T자형으로 누마루 형식을 취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사랑채에는 큰 …
위치 : 전라남도 구례군 토지면 운조루길 59
화엄사는 6세기 중엽(544, 백제 성왕) 인도에서 온 연기조사에 의해 창건된 것으로 전해진다. 이후 신라의 자장율사와 의상대사, 고려의 대각국사 의천 등 여러 고승에 의해 중창되어 조선 세종 6년(1424)에는 선종대본산(禪宗大本山)으로 승격되기도 하였다. 임진왜란 때 5,000여 칸의 건물이 전소되고 주지였던 설홍대사는 300여 명의 승려를 이끌고 왜군…
위치 : 전남 구례군 마산면 화엄사로 539-1
지리산 온천은 산동면 좌사리 관산리 일대 55만평에 자리잡은 국내 최대의 온천랜드로 지하 700m에서 7천톤의 온수를 뽑아 올려 3,000명이 동시에 온천욕을 즐길 수 있다. 특히 화학약품을 전혀 첨가하지 않은 100% 순수 천연 온천수로 저온에 6개월 이상 보관해도 수질의 변화가 없는 지리산온천수는 게르마늄과 탄산 나트륨이 다량 함유된 유황천으로 예로부터…
위치 : 전남 구례군 산동면 지리산온천로 261
전라남도 구례군 산동면 원촌리 원촌마을과 전라북도 남원시 주천면 장안리 외평마을을 잇는 1.5km의 지리산 둘레길 산동-주천 구간은 옛 19번 국도가 지나면서 전남과 전북을 잇던 구간으로, 지리산 둘레길 통합 개통이 이루어진 밤재를 넘는다. 지리산 노고단과 만복대를 조망하며 걷다가 견두산 아래 편백나무 숲에서 상쾌한 피톤치드를 마음껏 마실 수 있다.…
위치 : 전남 구례군 구례읍 서시천로 106
노고단(1,507m)은 천왕봉, 반야봉과 함께 지리산의 3대 주봉으로 손꼽힌다. 지리산 종주의 시작점이며 북쪽으로 심원계곡을, 남쪽으로 화엄사 계곡과 문수 계곡, 피아골 계곡에 물을 보태는 크나큰 봉우리이다. 이 곳은 신라시대 시조 박혁거세의 어머니 선도성모(仙桃聖母)를 지리산 산신으로 받들고 나라의 수호신으로서 모셔 매년 봄과 가을에 제사를 올리던 곳으로…
위치 : 구례군 산동면 노고단로 1068-321
게시물 검색